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세계가 인정한 모발이식자격의, 안지섭


 세계가 인정한 모발이식자격의, 안지섭



모발이식병원 홈페이지를 살펴보다 의료진들의 약력을 보면 꼭 명시되어있는 것이 있습니다.
대한모발이식학회 회원과 국제모발이식학회 회원입니다.
학회의 회원이 되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조건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모발이식을 하는 의사분들이 회원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발이식을 하는 의사 뿐 아니라 해외의 많은 의사들도 국제모발이식학회의 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제모발이식학회에서는 2014년부터 다른 멤버들을 교육할 수 있는 검증된 시니어 멤버들을 선별하여 FELLOW 등급을 수여하였습니다.
FELLOW는 국내의 의사 과정으로 본다면 인턴, 레지던트, 전문의, 전임의의 단계가 있는데 교수가 되기 전 그리고 전문의(Specialist) 자격을 취득한 후 일정기간 임상연구를 거친 의료진이 취득하는 전임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하는 의사로서는 국내에서는 모발이식에 대한 인증제도가 없기 때문에 전문의는 곧 미국모발이식전문의 그리고 마지막 단계인 전임의는 FELLOW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ELLOW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세계모발이식학회가 기준을 세운 스코어 카드에 충족을 해야 합니다.

현재는 전세계의 61명의 모발이식자격의만이 FELLOW로 승격했지만 국내 뿐 아니라 세계의 모발이식자격의들이 FELLOW 조건을 충족해 간다면 그 수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닥터안 안지섭 대표원장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FELLOW OF THE ISHRS를 부여받았습니다. 닥터안 안지섭 원장은 FISHRS 자격에 뜻 깊은 의미를 두고 더욱 최선을 다하는 모발이식전문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