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6일 금요일

모발이식수술 후기

모발이식수술 후기







김남수(가명)님이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시고 난 후 1년 결과사진입니다. 김남수님은 모발이식수술 후 수술 전 사진을 보시며 예전에 본인의 모습이 본인같지 않다 하시며 그 때가 오히려 내 본모습이 아닌 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김남수님은 탈모가 많이 진행이 된 상태셨습니다. 모발이식에 대해서 생각은 있었지만 여러 탈모카페나 사이트 등의 후기 등을 보면서 후기가 왠지 믿기지가 않았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괜히 광고같은 느낌까지 들었다며 병원을 선택하는데도 참 많은 고민을 했다 합니다. 모발이식수술을 받기 전에도 탈모치료를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며 해봤었지만 많은 효과를 보지 못했던 것도 병원 선택에 대해 더 신중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김남수님은 특히 두피가 딱딱해져 있으셨는데 이것은 혈액순환을 원할히 못하게 합니다. 경화는 모구 순환장애로 탈모에 더욱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기 전에는 두피 마시지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김남수님은 모발이식수술 1년 후의 결과에 아주 만족해하셨습니다. 닥터안은 인터넷 커뮤니티나 사이트에 후기가 많이 없는 것이 오히려 이해가 안된다는 말씀도 하셨지만 본인같아도 많은 사람들이 보는 사이트나 탈모커뮤니티에는 내 탈모를 드러내고 싶지는 않을 것 같다는 여담도 주셨습니다. 위 모발이식수술 전후사진은 김남수님의 동의하에 공개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