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3일 월요일

내가 가지고있던 탈모 유발 습관들에 대하여 알아보자

 
 
1. 다이어트
여름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각선미를 위한 다이어트에 들어가시는데 다이어트와 함께 무리한 음식 자제로 인하여 탈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더위에 지치기 쉬운 요즘 같은 날씨에는 무리한 식이요법이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식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2. 발모벽
평소에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거나 손으로 꼬는 행동을 일컫는 발모벽은 습관이 지속되면 두피에 자극을 주고 모근과 모낭의 손상을 일으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발모벽은 심리적 요인인 과도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강박성과 연관이 큰 만큼 평소 발모벽을 고치기 어려우신 분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심리치료상담을 받아보시고 행동교정치료를 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3. 잦은 파마와 염색
남녀노소 상관없이 잦은 파마와 염색 또한 두피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견인성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피에 자극을 주는 파마와 염색 등의 시술은 자주 하는 것 보다는 적절한 기간을 두고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불규칙한 생활패턴
학업이나 직장생활로 인한 수면부족, 야식과 폭식을 하는 생활패턴으로 인하여 탈모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를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뜨거운 열로 두피에 자극을 주는 것
두피의 피지 분비가 왕성한 여름에는 무엇보다 두피청결이 중요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가 좋습니다. 머리를 감은 후 머리를 말릴 때 드라이어를 머리에서 적정 간격으로 띄어 사용하고 더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으로 두피부터 충분히 말리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