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9일 수요일

남성 M자이마 절개식 모발이식에 대하여

 
오늘은 노안의 원인중 하나인 남성 M자탈모의 모발이식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남성이마 M자탈모가 초기단계일 경우에는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의 꾸준한 처방으로 탈모치료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우드 분류상 5단계 이상으로 M자탈모가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약물치료의 효과가 거의 없으며 모발이식수술을 통한 치료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M자탈모 모발이식시에 평균 3000모 정도를 이식하는 이유는 3000모 정도의 모수가 평균적으로 M자이마의 밀도를 채우는 데에 도달할 수 있는 적당한 모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평균적인 수치일 뿐 정확한 이식모수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단을 통하여 자신에게 이식할수 있는 모발의 이식양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남성M자이마 모발이식이나 남성정수리모발이식을 할 때 왜 절개식수술이 효과가 좋은지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우선 절개식수술은 이식 후 모발의 생착률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비절개식 수술방법에 비하여 수술시간이 짧기 때문에 한번의 수술로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절개식 방식이든 절개식 방식이든 저마다 다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