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1일 목요일

모자, 가발은 이제 그만! 탈모 컴플렉스 해결해봅시다.


많은 탈모인들이 탈모로 인해 나이들어보이는 외모적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한 위축감과 심리적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각종 스트레스의 홍수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걱정해본다는 탈모고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는 예방이 우선이겠지만 이미 생겨나버렸다면 더 심각해지기 전에 재빨리 치료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초기단계에서는 약물치료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탈모약을 정확히 알고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이미 많이 진행된 후 치료하는 것 보다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탈모치료는 마라톤과 같습니다. 약물치료나 수술적치료를 당장 한다고 해서 곧바로 탈모증상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내를 가지며 탈모치료에 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탈모인구가 늘어난 만큼 탈모에 대하여 의학적인 지식에 근거하지 않은 탈모치료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정확한 탈모치료를 위해서는 탈모치료전문의의 상태진단을 통하여 치료방향을 잡아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를 감추기 위해 통풍이 원활히 이루어지지않는 모자를 착용하거나 가발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두피의 청결함과 두피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탈모가 생겨났다면 당황하지않고 적극적인 치료의지를 다지는 것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