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0일 화요일

풍성하고 또렷한 눈썹 눈썹심기로 자연스럽게

 
 


 
눈썹이식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눈썹은 전체 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고 첫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눈썹은 그 사람의 감정과 이미지가 드러나는 외적 요소가 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눈썹의 숱을 보강하거나 모양을 다듬기 위해 메이크업이나 면도 등의 관리를 하지만 자가관리만으로는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워 보일 정도의 흐리거나 선명하지 않은 형태의 눈썹을 가진 사람들은 평소 눈썹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곤 합니다. 특히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하는 남성의 경우 눈썹 숱도 함께 줄어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선천적으로 눈썹 숱이 없는 여성의 경우 보통 눈썹이 끝나는 가장자리지점의 숱이 불충분해서 짧아보이는 단점이 있는데 이때 자가이식방법을 활용하여 눈썹에 모발을 심으면 이러한 요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눈썹이식의 장점은 바로 자연스러움입니다.

모발이식은 초기에는 단순히 탈모치료의 목적에 사용되었지만 모발이식기술이 점점 발달하게 되면서 정수리나 헤어라인에 심는 것 뿐만 아니라 눈썹, 속눈썹, 수염, 무모증 등 모발이 부족한 다른 신체부위에도 미용적 효과를 위하여 이식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눈썹 숱을 보강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매일 메이크업을 하거나 문신을 통한 반영구화장을 주로 생각했지만 남성의 경우 특히 매일 빠짐 없이 메이크업을 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고 문신은 시간이 지날수록 푸르게 변색되는 점 때문에 지속적인 시술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숙련된 기술력으로 올바른 시술이 들어가면 가까이서 보아도 시술받는 티가 나지 않고 진짜 자신의 눈썹이 자라나게하는 눈썹이식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눈썹이식의 진행과정은?
 
눈썹을 이식할 때도 나중에 빠지지 않고 지속되는 효과를 위하여 후두부의 영구모를 사용합니다. 눈썹에 이식되는 모발의 개수는 약 3~400 가닥 정도이며 디자인은 시술 후 만족도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눈썹모양으로 이식부위를 정합니다. 눈썹디자인이 정해지면 눈썹의 각 위치별로 방향을 어떻게 놓을 지 계획한 후 이식하게 됩니다.

 

눈썹을 이식할 때는 방향과 각도를 잘 지켜서 이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눈썹이식은 이식모수는 적지만 헤어라인교정과 더불어 시술시 작은 요소만으로도 시술의 결과에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 중 매우 난이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또한 눈썹에 모발을 심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방향과 각도를 지켜서 이식하는 것입니다. 방향과 각도를 일정하게 눞여서 이식해야 시술 후에 눈썹이 솟아오르지 않고 가지런히 자라나게 됩니다. 또한 눈썹의 기존모와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밀도로 이식하여야 하기 때문에 시술하는 의사의 디자인감각과 섬세함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