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5일 일요일

남성M자형태탈모 효율적인 치료방법은?

 
 
 

남성M자형탈모의 원인 무었일까요?
지속적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엠자형태탈모는 남성호르몬과 유전의 영향이 큽니다. 선천적인 헤어라인의 형태가 엠자형인 경우가 아니라 탈모가 심화되면서 이마 양가장자리의 탈모가 심해질 경우 미관상 나이들어 보이거나 강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재빠른 탈모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성M자형탈모의 약물적치료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남성M자형탈모나 정수리O자형탈모에 약물적 치료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이유는 기존의 모발을 탈락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마부위의 경우에는 이미 진행된 탈모부위의 발모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모발이식수술이 필요합니다.


M자형태탈모의 수술적 치료방법, 이식되는 모발의 양은?
남성M자탈모의 수술적 치료방법인 자가모발이식수술은 엠자형탈모의 외관상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가장 확실한 치료방법입니다. 성공적인 모발이식수술을 위해서는 단순히 모발을 심는 기술적 노하우 뿐만 아니라 이마헤어라인 디자인을 설계하는 과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남성의 경우에는 엠자탈모부위를 채워준다고 해서 무작정 둥글게 만드는 것은 오히려 시술한 티가 나는 어색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노안의 원인이었던 탈모부위는 채워주되, 모서리 각을 살려서 남성다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수술받는 사람의 연령과 엠자형탈모진행, 얼굴형태와 이마의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이식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이 이식되는 양은 개인차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남성M자형탈모 모발이식을 할 때 염두할 것
유전형남성M자탈모는 평생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모발이식을 통해 해결하고자 할 때는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탈모부위만을 이식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탈모부위를 정확히 예측하여 숱 보강이 반드시 함께 이루어져야 시간이 지나서 이식부위만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가모발이식수술을 계획하신다면 탈모와 모발에 대한 이해가 깊고 다양한 수술 경험을 거친 오랜 경력의 의료진이 주도적으로 수술에 집도하는 전문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