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0일 목요일

초기탈모 약물치료로 개선해 봅시다.


남성정수리탈모, 여성정수리탈모가 광범위하게 진행된 경우 약물치료만으로 탈모치료 효과를 보시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초기의 탈모라면 규칙적이고 꾸준한 약물치료로 탈모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수술을 계획하시는 분들또한 탈모진행을 더디게 하기 위하여 약물치료를 함께 하기도  하십니다. 또한 약물치료는 주로 정수리부위에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M자형 탈모와 정수리 탈모를 함께 치료하시려는 분들은  M자탈모가 일어난 부위에는 모발이식을 하고 정수리 부분은 약물 사용하여 치료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탈모치료에 쓰이는 탈모약의 종류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매일 복용하는 약의 종류로는 프로페시아(약품명)가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탈모를 일으키는 디하이드테스토스테론(DHT)을 생성하는 환원요소를 억제하여 탈모를 치료하는 원리입니다. 프로페시아는 가임기의 여성은 복용하여선 안되는데 그 이유는 디하이드테스토스테론이 대머리나 전립선비대증을 유발하는 호르몬이지만 태아의 남성 성기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프로페시아를 사용하다가 중지할 경우 효과가 없으므로 지속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선 계속 복용하셔야 하며 효과를 보기까지 반년에서 일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이녹실s는 모발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원리로 탈모를 개선하는 약품입니다. 의사의 처방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정수리탈모에 주로 효과를 보입니다.

 
미녹시딜은 매일 2회 탈모가 일어난 부위에 도포하는 약입니다. 약을 발랐을 때 일시적으로 두피의 모유두로 이어지는 혈관을 확장시켜 영양공급 원활하게 함으로서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미녹시딜은 성분함량에 따라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나뉘는데 여성이 5%의 남성용을 사용하면 두피 이외에 다른 부위의 솜털이 굵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2~3%의 여성용 미녹시딜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29일 수요일

남성 M자이마 절개식 모발이식에 대하여

 
오늘은 노안의 원인중 하나인 남성 M자탈모의 모발이식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남성이마 M자탈모가 초기단계일 경우에는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의 꾸준한 처방으로 탈모치료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우드 분류상 5단계 이상으로 M자탈모가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약물치료의 효과가 거의 없으며 모발이식수술을 통한 치료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M자탈모 모발이식시에 평균 3000모 정도를 이식하는 이유는 3000모 정도의 모수가 평균적으로 M자이마의 밀도를 채우는 데에 도달할 수 있는 적당한 모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평균적인 수치일 뿐 정확한 이식모수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단을 통하여 자신에게 이식할수 있는 모발의 이식양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남성M자이마 모발이식이나 남성정수리모발이식을 할 때 왜 절개식수술이 효과가 좋은지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우선 절개식수술은 이식 후 모발의 생착률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비절개식 수술방법에 비하여 수술시간이 짧기 때문에 한번의 수술로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절개식 방식이든 절개식 방식이든 저마다 다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6년 6월 28일 화요일

여성헤어라인교정재시술을 알아보신다면 알아야할 것들

 
오늘은 여성헤어라인 재교정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좌측 사진은 타 병원에서 헤어라인 교정에 실패하여 재시술을 위해 찾아오신 고객님의 재교정 시술 전 사진이며 우측은 본원의 재교정 후 사진입니다. 첫 시술에서 미숙한 모발이식으로 두피의 피부와 모발의 색 대비가 높아져서 인조적이고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을 보이며 두피도 피팅현상과 섬유화가 함께 일어난 상태입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본원의 TOTAL재교정시술을 시행하여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으로 완성하였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시술을 받으실 때는 여성헤어라인교정을 오랫동안 해 온 전문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라인교정시술은 무엇보다도 집도하는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수술 결과를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헤어라인교정은 단 한번의 시술로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2016년 6월 27일 월요일

화상, 흉터부위 탈모 모발이식으로 해결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화상과 흉터 등의 반흔성 피부에 이루어지는 모발이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물리적 화학적 요인 등 피부에 손상이 일어나 모낭과 모근이 완전히 손상되어버린 피부는 약물치료는 효과가 없으며 모발이식수술로 가능합니다. 화상이나 흉터 부위에 모발을 이식할 때는 기존의 모발이식방법과 동일하게 영구모를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보통피부의 모발이식과 반흔이 생긴 피부의 모발이식에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생착률입니다. 손상이 일어나지 않은 건강한 피부에 비하여 반흔성 피부는 땀이나 피지분비, 영양공급의 기능을 소실하였기 때문에 정상피부에비하여 생착률이 떨어집니다.


 
건강한 피부에 모발을 이식을 할 경우 모발의 생착률은 90% 이상인 반면 반흔성 피부는 피부 본래의 기능을 상실하였기 때문에 이식모의 생착률이 50%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흉터나 화상부위의 모발이식수술은 1차를 거쳐 2차 시술까지 진행이 되면 완성도 높은 결과가 나오지만 피부의 상태에 따라서 3차시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2016년 6월 26일 일요일

탈모를 유발하는 지루성두피염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여름철 두피환경을 위협하는 지루성두피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은 아토피에 버금가는 극심한 가려움과 붉어짐 증상, 비듬과 뾰루지, 진물, 작열감의 증상을 나타내는 질병입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위험한 이유는 두피에서 생겨난 이러한 증상이 얼굴로 번질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두피에 탈모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나타났다면 절대 긁는 등의 자극을 주지 마시고 서둘러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자가치료는 스스로 치료방법을 알아보면서 잘못된 정보를 습득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문병원의 도움을 받으며 체계적인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신체의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관리하셔야 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시간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높거나 기름지며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대신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섭취하시는 것이 지루성 두피염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016년 6월 24일 금요일

바짝 묶은 머리로 인한 견인성 탈모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견인성 탈모가 주로 여성분들에게 많은 이유는 평소 스타일링을 위해 묶음머리를 하면서 머리카락을 바짝 당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는 것은 견인성 탈모를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됩니다. 그래서 평소 머리를 묶더라도 두피가 너무 당기지 않게묶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에 노출되었을 때 머리카락을 잡고 당기는 발모벽을 가진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발모벽으로 인해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거나 꼬는 등의 습관이 지속되면 견인성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모벽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가장 크므로 평소의 체력관리와 스트레스를 잘 다스려야 합니다. 발모벽이 혼자의 힘으로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경우엔 심리상담과 함께 행동교정치료를 받으시는 방법 또한 이러한 습관성 발모벽을 치료하는 한 방법입니다.
 

 
헤어스타일링을 위해 사용되는 헤어제품또한 사용을 한 후 샴푸로 깨끗히 헹구어내지 않으면 두피에 쌓여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외출을 한 후 특히 스프레이나 젤 왁스 등 화학헤어제품을 사용한 후엔 꼭 머리를 감아서 두피청결을 유지하면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16년 6월 23일 목요일

여성M자 헤어라인 이마교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메이크업으로 빈 부분을 채울수도 있지만 M자이마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에는 메이크업만으로는 관리가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마라인은 세월이 흐를수록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매번 빈곳을 채우는 번거로움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헤어라인교정시술을 고려해보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여성헤어라인교정시술 말고 두피문신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하기도 하지만 잔머리가 심기지 않기에 자연스러움이 부족합니다. 또한 두피문신은 시간이 지나면 푸르스름하게 변색되는 단점이 있으며 이런 현상을 보수하기 위해 계속 두피문신을 할 경우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게 됩니다.
 
 

여성헤어라인교정을 알아보실 때는 시술받고자 하는 병원이 여성헤어라인시술을 주로 하는 전문병원인지 꼼꼼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헤어라인교정시술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뒷받침하는 탄탄한 기술력 또한 필요한 수술분야입니다. 단순히 원하는 밀도에 도달하기위하여 빽빽이 채우는 것이 아닌 두피부위마다 다른 모발의 방향과 각도를 고려한 이식을 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적감각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헤어라인교정시술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다가가는 첫걸음입니다. 평소 헤어라인관리가 번거롭거나 오래전부터 이마라인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던 분들은 헤어라인교정시술을 통하여 고민을 해결해보시는 것도 좋을것같습니다.
 
 
 
 

2016년 6월 22일 수요일

30대 남자 정수리 모발이식 문의



정수리 탈모때문에 고민이신 많은 분들께서 정수리숱보강 방법중 약물적 방법과 모발이식, 즉 수술적방법 중에 어느 것이 더 자신에게 적합하고 효과가 좋은 것일지 궁굼해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성O자형 정수리탈모는 꼭 유전적 요인 하나만으로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대개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생겨납니다. 정수리탈모는 다른 탈모와 마찬가지로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꾸준한 진단과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부쩍 줄어든 정수리숱을 보며 탈모에 대한 고민이 점점 많아지신다면 모발이식을 통하여 정수리숱을 보강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약물적 치료방법을 통한 남성정수리숱보강

정수리탈모에 쓰이는 약은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매일 복용하는 약이고 미녹시딜은 두피에 아침 저녁으로 도포하는 약인데 이러한 약물적 치료방법을 통하여 탈모를 치료할 경우 최소한 육개월에서 일년 이상의 기간이 걸리며 중간에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닥터안 모발이식 30대 남성 수술 전후 사진
 
모발이식을 통한 남성정수리숱보강
정수리탈모가 약물치료만으로는 치료가 힘들 정도로 넓은 면적에 일어났다면 정수리 모발이식을 통하여 숱보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방법, 즉 모발이식은 확실한 정수리숱 보강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 숱보강 모발이식을 하면 당장 탈모가 일어난 부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탈모가 진행될 부위에도 숱보강을 하기 때문에 세월이 흘러도 자연스러움을 지속적으로 유지합니다. 
 
 
 



2016년 6월 21일 화요일

잘못된 탈모상식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봅시다.

 
 
탈모에 대해 알아보시는 많은 분들께서 '두피열',  '열성탈모'라는 말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에는 원래 많은 혈관이 존재하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부위입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소위 '열을 받아서' 탈모가 일어나는 것은 논리적으로 설명이 되지만 단순히 두피 자체에 열이 많은것이 탈모의 직접적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과 같은 복합적 요소가 작용하여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모발이 빠지고 나면 다시는 나지 않는다는 것 또한 잘못된 탈모 상식입니다. 사람의 모발은 생장주기, 즉 모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이 일정 기간 주기적으로 털갈이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머리카락 또한 모주기를 따라서 생장기와 퇴행기를 지나 휴지기를 거치면서 빠지졌다가 다시 새로 자라는 것을 반복합니다. 남성탈모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모발이 빠져서 안 나는 것이 아니라 점점 가늘어져서 솜털처럼 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머리카락이 빠질까봐 남은 머리카락이라도 온전히 지키기 위해 두피관리를 잘 하지 않거나 두피를 대충 헹구는 것은 오히려 두피의 환경을 더욱 악화시켜서 뾰루지와 비듬을 유발하고 남성탈모를 더욱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많은 남성분들이 탈모약을 기피하는 이유가 탈모약이 성기능을 저하한다는 이야기를 접해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의학적으로 잘못된 상식입니다. 탈모약은 ‘피나스테라이드’라는 성분을 가지고있는 ‘프로페시아’라는 약품일 뿐 남성호르몬 억제제가 아닙니다. 프로페시아는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로 바꾸어주는 5알파 환원 요소를 억제하는 약품입니다. 디하이드 테스토스테론은 대머리와 전립선비대증을 유발하는 역할을 하지만 ‘성기능’과는 무관한 남성 호르몬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성인 남성이 프로페시아를 복용한다고 해서 성기능이 저하되는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2016년 6월 20일 월요일

여성헤어라인교정시술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

 
 
 
 

 
여성헤어라인교정시술은 얼굴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이마의 라인을 교정하여 안면의 균형을 잡아주는 시술입니다. 헤어라인교정시술은 수술 후 다음날 일상복귀가 바로 가능하며 국소마취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체적 부담감이 적습니다. 하지만 수면마취나 전신마취를 하고 뼈를 다듬는 과정을 거치는 다른 성형수술에 못지 않게 미용적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여성헤어라인교정시술을 받기로 결정하셨다면 병원선택에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은 그 병원에서 시술을 받은 고객의 사실적인 수술후기와 시술을 직접 하게 될 의사의 경력과 숙련도입니다. 물론 수술가격과 수술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헤어라인교정시술은 무엇보다 의사와 모낭분리사의 팀워크가 중요한 만큼 다양한 수술케이스를 겪고 오랫동안 헤어라인교정 분야에 집중한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셔야 헤어라인교정실패의 위험을 줄이고 티나지 않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교정시술을 할 때 의사는 미적 감각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저마다 지니고 있는 얼굴형의 특징을 고려하여 헤어라인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황금비율을 고려함과 동시에 제각각 다른 얼굴형에 맞추어 디자인하고 모발을 이식 할 때에는 이식모의 생착률을 최대한으로 높이며 이식 후의 양상을 정확히 예측하여 시술하는 실력을 지닌 전문 의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2016년 6월 19일 일요일

탈모종류에 모발이식수술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탈모는 광범위하게 진행되었지만 이식모수가 한정되어서 탈모부위에 고루 심을 수 없다면 탈모환자가 평소 머리를 손질하는 습관과 기호를 고려하여 이식합니다. 예를 들면 평소 가르마를 탈 경우, 가르마를 타는 지점에 모발을 많이 심어서 숱이 많아 보이게 한다던지 평소 머리를 뒤로 빗어 넘길 경우 정수리보다는 전두부에 모발을 더 많이 심는 등의 방식과 같은 모발의 배치를 효율적으로 하여 남성모발이식수술의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올려야 합니다.
보통 모발이식에 대해 이제 막 알아보신 분들은 이식을 할 때 지금 당장 빈 부분만 채워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탈모는 한 번 일어난데에 그치지 않고 계속 진행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이식 후 몇 년 후의 모습 또한 고려한 모발이식수술을 해야 합니다. 빈 곳만 채우게 되면 불과 몇 년 뒤 이식한 부분만 그대로 남고 이식한 부위 바깥에서 다시 탈모가 진행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발이식을 할 때에는 빈 곳만 채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탈모가 진행될 부위에 숱보강을 하며,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 등의 약물치료를 병행하면서 탈모 진행을 늦춥니다. 몇 년 후 이식한 부위를 제외하고 탈모가 확산되었다면 숱을 더 보강할지를 그때 환자의 의사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장기적 측면을 고려하여 종합 계획을 세워서 치료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전문의사는 환자에게 단순히 이식모수나 이식부위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탈모 과정과 약물치료에 대한 필요성 등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해주어야 하고 환자 또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자신의 탈모상태를 인지하며 치료 계획에 임해야 합니다.
 

 

 

2016년 6월 16일 목요일

여자정수리탈모 모발이식 3000모 문의

 

 
중년층의 여성 뿐만 아니라 학업고민과 취업에 시달리는 젊은 여성분들도 탈모에 대한 고민이 이전보다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복합적인 외부요인으로 인한 호르몬의 불균형 또한 여성정수리탈모의 요인이 됩니다.
 
 
여성정수리탈모의 치료방법으로는 크게 약물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약물적 치료의 방법은 미녹시딜(Minoxidil)이라는 두피에 매일 2회 도포하는 약을 사용합니다.
여성정수리탈모의 수술적 치료방법으로는 모발이식이 있습니다. 절개식(FUT) 모발이식 수술 시간은 약 5시간 정도 입니다. 모발을 채취할 때에는 국소마취를 통한 두피 절개가 이루어집니다. 통증없는 국소마취를 통한 수술이기 때문에 수면마취나 전신마취의 심리적, 신체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성 정수리모발이식수술을 통하여 이식한 머리카락도 생장주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수리모발이식수술 후 본격적인 효과를 보기까지는 약 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여성모발이식수술을 할 때 사용되는 이식모수는 평균적으로 3000모 정도이나 겨우에 따라서 많게는 5000모의 모수로 이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정수리탈모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이식모수를 정하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전문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2016년 6월 15일 수요일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두피지루성피부염에 대하여 염려하시는 분이라면 평소의 음식관리가 지성두피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과 높은 콜레스테롤의 음식을 줄이고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나 녹황색 채소와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시면 지루성두피염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의 관리도 중요합니다.
 
 
 
두피는 평소에 머리카락이 덮고 있기 때문에 노폐물이 쉽게 쌓입니다. 특히 피지의 분비가 활발한 여름에 두피를 청결히 하지 않으면 비듬과 뾰루지나 진물 두피지루성두피염을 유발하여 정수리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고 나면 저녁에 반드시 머리를 감아서 노폐물을 씻어내 주시고 앰플과 같은 두피관리 제품으로 틈틈이 케어해주시면 지루성두피염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피를 자극시킬 수 있는 스프레이나 젤, 왁스같은 화학헤어제품의 사용을 줄인다면 두피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닥터안 헤어플란트 의원에서는 여성헤어라인시술과 남성모발이식뿐만 아니라 정수리탈모치료에 도움을 드리는 두피치료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통하여 체계적인 두피케어 프로그램 구성으로 고객님의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드리고 고객님들께서 항상 편안히 케어받으시고 만족하시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종 외부적 요인,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지치고 손상된 두피를 관리해드리고 있으며 두피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한 후 두피스케일링으로 두피모공을 정화하고 갈비닉테라피로 편안하게 두피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